관리 메뉴

생활정보가 딱이야

쉰내로부터 벗어날 빨래 쉰냄내 해결방법 6가지 알아보기 본문

생활정보 모여라

쉰내로부터 벗어날 빨래 쉰냄내 해결방법 6가지 알아보기

생활정보 얻어가는 공간 2020. 9. 26. 00:00
반응형
어떻게 빨래 쉰 냄새 해결방법을 찾나요?

빨래를 하고 나서 짜증이 확 나고 기분이 안 좋아지는 상황은 거의 이런 이유인 것 같은데요. 바로 '빨래 쉰 냄새'입니다. 보통 습도가 높은 날이 이런 일이 많이 일어나는데, 꼭 그것만이 원인은 아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원인을 파악할 필요가 있어요.

 

빨래 쉰냄새 해결방법

 

겨울철에도 빨래 쉰 냄새가 날 수 있는데 보통 추워서 문을 닫고 있어 환기가 잘 안 되는 것안 좋은 냄새로 인해서 빨래 쉰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손도 시리고 시간도 많이 없는데 이러면 이 상황이 더 싫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빨래 쉰 냄새 해결방법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빨래 냄새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효과 좋은 빨래 쉰 냄새 해결방법 6가지

  • 머리를 감을 때 사용하는 샴푸를 1/2~1숟가락을 넣고 식초도 똑같은 양으로 넣고 15~30분 정도 물에 풀어놓은 다음에 세탁기를 돌리면 빨래 쉰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혹시 모를 세탁기에 있을 수 있는 '곰팡이'를 청소해줘야 합니다. 우리가 화장실 청소를 할 때 락스 물을 만드는 것보다 물을 옅게 만들어서 곰팡이를 없애준 다음에 빨래하는 것도 좋습니다.
  • 위의 방법이 힘들다면 세탁조 클리너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편리함에서는 더 좋을 것입니다. 세탁기를 주기적으로 청소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세탁에 도움되는 것도 같이 소개해드릴게요. 쉰내와 깔끔한 빨래를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서 추천드려볼게요.

https://coupa.ng/bNe8CW

아임홈인 빨래 쉰내 제거 장마철 말리기 옷에 땀냄새 운동복 로퍼 발냄새 세탁후 냄새 심할때 섬

COUPANG

www.coupang.com

 

 

  • 과탄산소다를 사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뜨거운 물을 준비한 후, 과탄산소다를 1숟가락을 넣은 후에 세탁물을 손빨래해주세요. 그리고 5분 정도 끓여주고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구고 건조해 주세요.
  • 건조대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을 텐데, 시간을 아끼고 싶고 냄새까지 없애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건조기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업무 때문에 숙소에 있을 때 건조기를 사용해봤는데,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건조기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 요즘에는 빨래 쉰내를 방지하는 섬유유연제가 있는데, 현재 사용해보고 있는데 효과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위의 방법들과 더불어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이처럼 많은 방법들이 있는데 이미 빨래 쉰내를 알았다는 것은 2번 손이 간다는 것이기 때문에 귀찮습니다. 그래서 건조기를 이용하는 방법이면 고슬고슬한 냄새와 온도, 시간이 단축돼서 좋습니다. 그리고 미리 1번과 같은 방법을 먼저 한다면 나중에 편하다는 것입니다.

 

저도 건조기를 구입할 의향이 80% 있을 정도인데 어서 빨리 사고 싶어요. 지금까지 빨래 쉰 냄새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위의 방법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