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생활정보가 딱이야

종아리 알빼는법 - 스트레칭, 주의할 점만 알고 있자 본문

생활정보 모여라

종아리 알빼는법 - 스트레칭, 주의할 점만 알고 있자

생활정보 얻어가는 공간 2020. 9. 29. 00:00
반응형

종아리 알 빼는 법, 좋은 스트레칭 응용법

종아리에 알이 생기는 건 사람마다 작은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당연히 운동하는 사람은 근육이 있는 게 당연하겠지만, 다른 사람보다 조금만 움직여도 나는 알이 잘 생기는 사람, 가끔 있지만 이번 글에서는 공통된 특징을 대상으로 스트레칭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종아리 알 빼는법

먼저 종아리 알은 어떻게 생기는가?

종아리 알은 근육이 많이 생겨서 그럴 수도 있고 비만, 과체중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잘 안 될 때에 생기게 됩니다. 이때에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면 알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고민은 여성분들이 주로 하시게 되는데요.

 

종아리 압박 알아대나 마사지 릴, 종아리 마사지기도 요즘 많이 사용하던데, 빠르게 사용해보실 수 있는데요. 추천드려볼게요!

bit.ly/2JolmrD

 

종아리압박 알아대

COUPANG

www.coupang.com

bit.ly/2JnYtEI

 

무로 바라나스 마사지릴 + 운동 매뉴얼

COUPANG

www.coupang.com

bit.ly/2JoMA1k

 

제스파 듀얼 에스 라이너 종아리 & 발 마사지기 ZP1612

COUPANG

www.coupang.com

bit.ly/3fSnzaH

 

세븐라이너 베스트 뉴 포르테 다리 마사지기 7-LINER BEST NEW FORTE

COUPANG

www.coupang.com

본론으로 들어가서 종아리 알 빼는 법과 주의할 점과 지켜야 할 점, 스트레칭해주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리고 아마도 종아리에 끼워서 하는 방법은 대부분 너무 아파서 포기하시더라고요. 이 방법은 제외하려고 해요. 이제 종아리 알 빼는 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종아리 알 빼는 스트레칭&해주면 좋은 것들

  • 폼 롤러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딱딱하기 때문에 너무 아파서 못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요즘에는 좋은 폼롤러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되실 거예요. 발목에서부터 무릎이 접히는 부분까지 천천히 돌리면서 움직여주세요. 처음에는 조금 불편하겠지만 점점 적응이 됩니다. 그리고 종아리뿐만 아니라 등 뒤에도 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아요.
  • 종아리에 '하트'모양으로 근육이 있는 분들 보셨을 거예요. ♥모양에서 두 지점이 만나는 중간을 아프지 않을 정도로만 지그시 눌러주세요. 이렇게 매일 종아리 알 빼는 스트레칭을 해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 운동이나 오래 걷고 난 후에는 종아리 전체를 손으로 마사지해주면 긴장이 풀어져서 근육이 덜 뭉치게 됩니다. 운동에서 마무리 운동이 중요한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 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무리한 운동을 하면 종아리 알 빼는 데에 도움이 안 됩니다. 되도록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 위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발 끝을 위로 서서히 올리고 발목을 쭉 펴주는 것을 반복해주세요. 근육이 풀리는 데에 좋습니다.
  • 발과 종아리를 마사지할 수 있는 마사지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힘든 하루 일과를 끝내고 와서 또 힘들게 손으로 꾹꾹 눌러서 하려면 힘들고, 마사지를 해주는 파트너도 힘들 거예요. 온열 기능이 있고 체형에 맞게 조절이 가능해서 편하게 마사지를 할 수 있어요.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친구 집을 자주 가는데 집에 마사지기가 있어서 사용을 해봤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마사지기를 필수로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비록 여자분들처럼 종아리 알을 위해서 하진 않을 거지만 저도 하체에 피로도가 심한 편이라서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종아리 알 빼는 법, 스트레칭, 해주면 좋은 점들을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