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생활정보가 딱이야

어색한 친구와 손 잡고 가도 문제없는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본문

생활정보 모여라

어색한 친구와 손 잡고 가도 문제없는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생활정보 얻어가는 공간 2020. 10. 8. 00:19
반응형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지금 만나러 갑니다.

올해에는 여행을 가도 싶어도 쉽게 갈 수 없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행 가는 사람들을 보면 거의 다 강원도 강릉이나 전라도 여수를 많이 선택하시고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이제 '여수'하면 생각나는 게 있죠? 여수 밤바다의 분위기를 잘 느낄 수 있고, 연인, 가족, 친구들끼리 가서 재미있게 놀 수 있을 만한 곳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다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①아쿠아플라넷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아쿠아플라넷은 연인들의 데이트 필수적인 단골 코스에 해당되고, 물론 아이가 있는 가족단위로 많이 방문하게 되는데요. 바다에서 사는 다양한 생물들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호기심과 친밀감을 한층 높일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됩니다.

아쿠아플라넷

②고소동 천사 벽화마을

왜 천사일까요? 바로 1004m의 길이로 만들어진 벽화마을이기 때문인데요. 벽화로 된 마을에서는 재미있는 사진이나, 벽화를 구경할 수 있고 대부분 여유롭게 걸으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돌산대교를 아름답게 볼 수 있는 뷰가 있어서 더 좋은 곳입니다.

③여수 해양 레일바이크

총 3.5km의 길이로 되어 있으며, 레일바이크를 타면서 옆의 해안가를 구경할 수 있어서 좋은 곳입니다. 여러 사람이 탑승하게 되지만, 어쩌면 혼자 페달질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갔을 때에는 연인 분들이 있다면 거의 남자분들이 하고 계시더라고요. 농담으로 하는 얘기였고, 동굴 안으로 들어가는 구간이 있는데 시원하고 사랑 가득한 여러 문구도 있어서 좋았던 기억이 있어요.

여수 해양 레일바이크

④여수 해상 케이블카

이 곳도 가족, 연인들이 많이 찾으시는 곳 중의 하나에 속하는데요. 밑을 보면 바닥이 뚫려있는 듯한 기분이 들 수 있어요. 케이블카가 높게 올라가기 때문에 이 점은 유의하실 분들은 조심하는 게 좋겠어요. 하지만 뷰는 정말 좋다는 점! 여수 해상 케이블카뿐 만 아니라 다른 여행지도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시는 게 도움이 되겠습니다.

 

 

⑤향일암

여수는 당연히 바다가 있어서 좋은 조망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제가 생각할 때 가장 좋았던 곳 중의 하나인 향일암입니다.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일출 명소, 일몰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연령대도 다양하게 찾아오시는 것 같았습니다.

향일암

⑥여수 낭만포차 거리

연인과 친구들끼리 여수로 여행 가면 하루의 마무리를 여기서 많이 하곤 합니다. 맛있는 안주와 기분 좋은 음주가 어울리는 곳, 여수 낭만포차 거리, 저도 또다시 가보고 싶어요. 해가 저물 때에 자리를 잡는다면, 아름다운 야경과 분위기, 바다는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⑦이순신 광장

이순신 광장에 가보면 거북선이 있습니다. 거북선 안에 들어갈 수 있는데 거북선의 구조와 역사를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주변에는 여수 맛집이 많아서 이 부분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순신 광장

⑧여수 서시장

여수 서시장은 이순신 광장에서 걸어서 1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요. 문화와 관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먹거리 시장으로서 무려 100년 전통을 이어가고 있어서 볼거리와 곱창, 김밥, 닭꼬치, 낙지 호롱이 등의 먹거리가 다양합니다. 여행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⑨안도 해변

여행 중에 식사를 마친 후에나 다음 일정을 생각하거나 잠시 쉬어가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가족 단위로 많이 오기 때문에 아이들과 바다를 보며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⑩종포 해양공원

 

여수 '종포'라는 마을에 위치한 해양공원입니다. 이 곳 또한 낮에 가도 좋지만 밤에 가면 더 좋은 곳인데요. 화려한 불빛들이 종포 해양공원의 분위기를 높여줍니다. 돌산대교와 하멜등대가 잘 보여서 조금만 걸어가면 구경할 수도 있는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이렇게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꼽아보았는데요. 여수가 인기 있는 이유는 역시 바다의 운치와 더불어 좋은 사람들과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혹시 여수 호텔, 펜션, 풀빌라나 다른 여행지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여 많은 정보를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