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생활정보가 딱이야

간단히 5분만에 가능한 pass 앱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본문

생활정보 모여라

간단히 5분만에 가능한 pass 앱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생활정보 얻어가는 공간 2020. 10. 5. 00:00
반응형

간편하게 pass 앱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할 수 있다!

이제 운전면허증도 시대에 맞게 모바일로 가능한 때가 도래했습니다. 이번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생기면서 분실 위험이 있을 수 있고, 분실신고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 재발급을 해야 하는 귀찮은 부분까지 해결될 수 있는 좋은 방안이 생긴 것 같아서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기존의 운전면허증을 분실을 함으로써 도용, 개인정보에 대해 피해를 줄일 수 있어서 더 좋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위조나 변조가 불가하고 일반적인 신분증, 즉 주민등록증과 같은 효력을 가져서 편리하고 보관에 대한 용이성까지 좋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터치 한, 두 번으로 끝이 나는 게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는 과정 중에 보안상 사진을 첨부할 수 없는 점은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pass 애플리케이션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증과 다른 부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pass 앱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받는 방법

1. 먼저 PASS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지 않은 분들은 pass 앱을 다운을 받아주시고 회원가입/로그인을 해주세요.

2. 그리고 밑의 사진에서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을 눌러주세요.

3. 그다음에 비밀번호 입력을 해준 후, 약관에 동의 후에 가입을 눌러주세요. 그 후, 자신의 운전면허증을 카메라로 인식시켜주세요. 이렇게 하면 pass 앱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은 완료된 것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고 난 후 느낀 점

저도 모바일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 전에는 카메라 인식이 잘 안되고, 시간이 많이 걸릴 줄 알았는데 의외로 너무 간단하게 끝나서 좋았어요. 그리고 운전면허증을 쓸 일이 있었는데 모바일로 해보니까 새롭고 괜히 이상하지만 좋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pass 애플리케이션은 지금까지 사용해본 바로는 qr코드 발급도 쉽게 되고, 본인인증 시스템이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서 사용할 때마다 시간도 줄여지고, 편리함에 있어서 항상 만족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신분증 대신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자주 사용되겠어요.

 

지금까지 간단히 5분 만에 pass 앱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자동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